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버스 분실물 찾는 방법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2. 3. 31. 00:01
반응형

버스 분실물 찾는 방법

출퇴근시나 어디 갈때 지하철을 주로 탑니다. 지하철은 좌석 위에 짐칸이 있어서 거기에 가방을 올려두면 깜빡 잊고 내내리기가 쉽습니다. 예전에 그렇게 가방을 두고 내렸지만 그 다음날 지하철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여 거의 4호선 끝까지 가서 찾았던 기억이 납니다. 버스도 가끔 타기는 하지만 가방을 무릎 위에 올려두니 잊어버리고 내리진 않지만 바지 주머니에 넣어둔 지갑이나 핸드폰이 빠질 수 있습니다. 지하철이면 역사에 가서 물어라도 보고 CCTV나 객차가 정차한 바닥에 번호라도 알아두면 편리한데 버스에서 잃어버린 물건은 어떻게 찾아야 할지 이번 포스팅에서 버스 분실물 찾는 방법 알아봅니다. 

버스-분실물-찾는방법
버스-분실물-찾는방법

 지역별 버스운송조합 홈페이지 이용하기

지역별 버스운송조합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버스 노선이 많으므로 지역별 버스 운송조합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 문의를 통하여 물어보는 것이 가장 확실하고 빠릅니다. 

강원도, 경기도, 울산, 인천, 대전시, 전남, 창원시, 부산시 등 버스 운종조합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내가 이용하였던 버스나 유실물센터 게시판을 이용한다면 내가 잃어버린 물건을 찾아볼 수 있을 것 입니다.

서울시 버스운송사업 조합

 

버스운송사업조합홈페이지-유실물센터
버스운송사업조합홈페이지-유실물센터

서울 버스운송조합 홈페이지에 방문해보았습니다. 메뉴에 유실물 센터가 있고 게시판도 있고 습득물 리스트, 습득물 등록, 분실물 등록, 이용안내 페이지가 있습니다.

 

유실물센터-이용안내
유실물센터-이용안내

유실물 센터 이용안내를 보면 분실을 하였을 경우 노선 버스회사, 택시 회사, 지하철 유실물 센터 등 분실처 연락하거나 방문을 합니다. 필요시 120 다산콜 센터 전화를 합니다. 위에 이미지를 보시면 버스와 택시 유실물 센터 전화번호가 있습니다. 그리고 지하철 유실물 세넡는 위에 이미지에 있습니다. 

 

혹은 노선별로 버스회사 연락처를 찾아서 전화를 통해 버스기사님께 분실물이 있는지 물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 사이트 이용

버스에서 잃어버린 물건을 찾는 방법 중 하나는 경찰청 유실물 통합센터 홈페이지 lost112.go.kr 에 접속하여 찾는 방법도 있습니다. 분실물이 접수되면 경찰서에 등록되어서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

경찰청-유실물종합관리시스템
경찰청-유실물종합관리시스템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 사이트를 방문하니 분실 휴대폰 찾기, 분실물 신고, 1:1 문의, 습득물 상세검색 등 서비스가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유실물 포털 사이트는 전국의 경찰관서 뿐만 아니라 개별적으로 운영 중인 전국의 유실물 운영기관의 유실물 정보를 통합하여 통합포털 시스템 으로서 대국민 편익증진에 도움을 주는 사이트 입니다.

이런 사이트가 있다는 것을 저도 이번에 검색을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경찰청-유실물종합시스템-분실물검색
경찰청-유실물종합시스템-분실물검색

분실물 검색도 가능합니다. 분실자들이 자신의 분실물을 신고한 내역이 있습니다. 위 목록에 분실신고 되어 있는 물품을 습득해 보관하고 있다면 여기 기재된 관할관서로 즉시 연락/제보 하면 되겠습니다. 

 

분실핸드폰 찾기

 

 

 같이 보시면 좋은글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사용처, 가맹점, 사용방법)

아이스팩 버리는 방법

2022 벚꽃 개화시기(+벚꽃 축제, 전국벚꽃명소)

오줌싸는 꿈 소변꿈 해몽 알아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