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사용처, 가맹점, 사용방법)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2. 3. 30. 00:01
반응형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사용처, 가맹점, 사용방법)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 판매처 등을 알아봅니다. 어떠한 서비스나 혜택으로 온누리 상품권을 받았는데 이것을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대형마트나 편의점에서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온누리 상품권이 왜 생겼고 이 상품권은 어떻게 사용을 해야 더 혜택을 받고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한지 알아본다면 정말 간편하고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온누리상품권-판매처
온누리상품권-판매처

 온누리 상품권이란?

지역에 있는 전통시장 수요가 점점 줄어드는 것을 막고 서민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소상공인 진흥공단과 중소벤처 기업부가 발행한 상품권이 온누리 상품권 입니다. 가맹점 등록이 되어 있는 점포나 온라인 스토어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여 선물용이나 실제 물품 구매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 상품권 입니다. 종이 지류 상품권으로는 1만원권, 3만원권, 5만원권 등이 판매되고 종이 상품권의 경우 전통시장과 지역상점가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모바일 상품권이나 전자 상품권 등으로 구매한다면 지역 상점가와 스마트폰 어플 등을 이용하여 온라인 마켓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상품권이 되겠습니다. 

 

 온라인 상품권 사용처 

사용처 3가지 경로는 아래 링크로 접속하시면 되겠습니다. 주변 지역을 찾는 데에는 Z-MAP 어플이 제일 빠르고 간편합니다.

온누리 상품권 공식 홈페이지

온누리 전통시장 몰 홈페이지

Z-MAP 앱 다운

 

온누리 상품권은 전국에 있는 1500 여개 전통시장과 19만 여곳이나 되는 가맹점 에서 사용이 가능할 정도로 사용범위가 꽤 넓습니다. 오프라인으로는 지역 전통시장이나 가게 입구에 있는 온누리상품권 가맹점 스티커가 있다면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모바일 상품권으로는 인더마켓, 온누리 팔도 시장, 장보다, 가치삽시다, 위메트, 이즈웰, 놀러와요시장, 종량제.com, 장봄 등 다양한 스토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전자 상품권은 피쉬세일, 옥션, 이베이, 온누리시장, 우체국 전통시장, 제주전통시장 같은 쇼핑몰 홈페이지 사이트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온누리 상품권 사용처는 아래 전통시장 통통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전통시장 통통홈페이지

 

 

 

 온누리 상품권 판매처

 

온누리 상품권은 지류형이냐 모바일이냐에 따라서 구매할 수 있는 곳이 다릅니다. 종이 상품권은 시중은행 16곳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우리은행 KB국민은행 대구은행
BNK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수협 신협 NH농협은행 우체국
MG새마을금고 IBK기업은행 수협은행 하나은행

모바일 상품권도 구매시 10% 할인이 가능하여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간편 결제 앱으로는 쿠폰(체크페이), 비플제로페이, 갤럭시아 머니트리, 세틀뱅크(010 제로뱅크), 엔에이치엔 페이코, 디셈버(핀트), 제로페이온, 핀크, 티머니페이, 시럽월렛, 유비페이, 택시제로페이 등

 

 

 같이 보시면 좋은글

도서문화상품권 온라인 사용 방법 사용처

네이버페이 후불결제 가입 신청 방법

2022 문화누리카드 신청방법, 사용처, 잔액조회하기

아이패드 싸게 사는법 애플신한기 프로모션으로 중고보다 저렴하게 구입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