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황희찬 프로필, 나이, 연봉, 고향, 소속팀, 인스타, 누나

황희찬 선수는 1996년 1월 26일 생으로 만 27살입니다. 강원도 춘천 출신으로 의정부신곡초 포항제철중 포항제철고를 졸업했어요.

 

키 177cm에 오른발은 주발로 사용하면서 포지션은 포워드입니다. 현재 소속팀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울버햄튼 원더러스 FC입니다.

황희찬 프로필 나이
황희찬 프로필 나이

황희찬 프로필 및 경력

 

소속사 : 비더에이치씨
고향 : 강원도 춘천시 후평동
키 몸무게 : 177cm 77kg
혈액형 : O형
학력 : 까치울 초등학교, 부인초등학교 전학, 의정부 신곡초등학교 졸업, 포항제철중학교 졸업, 포항제철공업고등학교 전학, 포항제철고등학교 졸업
종교 : 불교
가족관계 : 누나 황희정
황희찬 포지션 : 윙어, 중앙공격수
주발 : 오른발
황희찬 등번호 :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11번 / 울버햄튼 원더러스 FC 등번호 11번
소속팀 : 유스 포항 스틸러스 / FC 레드불 잘츠부르크 2015~2020 / FC리퍼링 2015~2016 임대 / 함부르크 SV 2018~2019 임대 / RB 라이프치히 2020~2022 / 울버햄튼 원더러스 FC 2021~2022 임대 / 울버햄튼 원더러스 2022년~

황희찬 프로필 나이

황희찬 선수 유소년

황희찬 선수는 초등학교 시절 2008년 팀의 우승을 이끌면서 득점왕에 올랐습니다. 2009년 화랑대기 대회에서 19골을 넣으며 역대 최다 골을 기록하면서 득점상을 수상하였습니다.

 

그런 활약을 바탕으로 제21회 차범근축구상에서 대상을 차지했습니다. 이후 포항스틸러스 유스팀인 포항제철중에 진학하여 중등 축구리그를 평정하고 중등부 최우수 선수상을 수상 합니다.

 

포항제철고에 들어가서 팀의 주축 선수로 2학년 때 대회 베스트 11에 선정되고 득점왕과 MVP를 수상하게 됩니다.

 

그렇게 포항 유스팀에서 성장하고 프로데뷔를 앞두던 때 오스트리아로 떠나게 됩니다.

황희찬 프로필 나이
황희찬 프로필 나이

황희찬 선수 소속팀

2014년 12월 오스트리아의 FC 레드불 잘츠부르크에 입단하면서 첫 프로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적 후 첫 시즌 잘츠부르크의 2군 격인 위성구단이자 2부 리그 소속인 FC 리퍼링에서 경기를 뛰게 됩니다.

착실히 2부 리그 시절을 경험한 후 다음 시즌 2015-2016 시즌 전반기 11골을 넣으며 1군인 FC 레드불 잘츠부르크로 합류를 합니다.

 

2016-2017 시즌 1군에서 첫 시작하여 유로파리그에서 데뷔골과 쐐기골을 터뜨리면서 주목을 받게 됩니다. 시즌 12골로 리그 득점 3위에 오르면서 팀의 주축 공격수로 자리 잡습니다.

 

2017-2018 시즌 챔피언스리그 2차 예선에서 챔피언스 리그 데뷔골을 널었고 결정적인 순간마다 골을 기록하면서 팀의 중요시되는 순간에 큰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는 다음 행선지를 향해 떠나게 됩니다.


2018-2019 시즌 독일의 함부르크 SV로 임대를 떠나는데요. 전 시즌 활약으로 여러 해외 구단의 오퍼를 받았지만 잘츠부르크구단의 과한 이적료 요청으로 무산이 된 후 1부 리그에서 2부 리그로 강등된 함부르크로 임대를 떠나게 됩니다.

 

오스트리아에서 처럼 돌파력이 뛰어나고 활발한 플레이를 이어갔지만 국가대표팀에서 당한 부상의 여파로 아쉬운 성적을 거두게 됩니다.

 

그리고 시즌 후 원 소속팀인 잘츠부르크로 복귀합니다. 2019-2020 다시 잘츠부르크에서 뛰게 되었는데 1년 전에 비해 쟁쟁한 경쟁자들이 영입 됩니다.

황희찬 프로필 나이
황희찬 프로필 나이

 

이 당시 황희찬 선수와 같이 뛰었던 공격수가 현재 세계 제일 좋은 스트라이커인 노르웨이 출신의 엘링 홀란드 선수입니다.

 

쟁쟁한 경쟁자들과 같이 뛰면서 자신의 자리를 잡아가면서 월등한 돌파력으로 어시스트와 골을 기록하면서 탁월한 컨디션을 보여 줍니다.

 

챔피언스리그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세계 탁월한 수비수인 판다이크를 제치고 넣은 골이 이 시즌이었어요. 가장 좋은 활약을 이어가다 코로나 발생으로 리그가 중단 되게 됩니다.

 

수많은 유럽 구단의 관심을 끈 황희찬 선수는 독일로 떠나게 됩니다.

2020-2021 시즌 독일의 RB 라이프치히로 이적한 황희찬 선수는 첫 경기 데뷔 전에서 1골 1 도움을 올리며 기대를 높였지만 정규리그 3라운드에서 부상을 당하며 결장을 합니다.

그 사이 경쟁자들의 활약과 부상 후 컨디션 난조로 주전경쟁에 밀려나면서 어려운 시즌을 경험하게 됩니다.

 

그리고 2021-2022 시즌 경쟁자의 영입과 감독교체로 앞날이 불확실해지면서 컨디션 조절과 월드컵 준비를 위해 경기력을 올릴 수 있는 팀에서 뛰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이적 시장이 닫히기 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울버햄튼 원더러스 FC 임대 이적이 확정 됩니다.

 

2021-2022 시즌 울버햄튼으로 임대이적한 황희찬 선수는 4라운드 왓포드 전을 통해 프리미어리그 데뷔골을 터뜨립니다.

 

주로 교체 출전하던 황희찬 선수는 선발로 출전하면서 팀에서 경쟁력을 갖추게 되고 멀티골을 넣는 등 활약하면서 프리미어리그 이주의 팀에 선정되기도 합니다.

 

시즌 초반 6경기에서 4골을 기록하면서 울버햄튼은 황희찬 선수를 임대에서 이적조항을 발동하여 완전 영입 합니다.

 

하지만 후반기 아쉬운 모습으로 다음 시즌에 대한 불안감이 있었어요. 2022-2023 시즌 영입초 임팩트에는 부족했지만 월드컵을 경험하고 돌아와서 팀에 새로운 감독이 부임하면서 후반기 좋은 활약을 이어 갑니다.

 

그리고 2023-2024 시즌이 되어 초반 결정적인 순간마다 골을 기록하고 팀을 승리로 이끌면서 금일 기준으로 프리미어리그에서 6골로 득점랭킹 6위에 증가해 있으며 울버햄튼 10월의 선수로 선정되었답니다.

 

황희찬 선수 연봉

현재 황희찬의 주급은 35,000만 유로 연봉은 180만 유로 이를 한화로 계산 시 주급은 약 53,000,000만 원 연봉은 약 26억 원 수준이며이는 월 400만 원을 버는 직장인 1년 치 연봉이 황희찬에 주급이라고 합니다.

-유럽 축구에 일티어 기자인 로마노 기자에 따르면
"황희찬은 팀내 최고 연봉 선수들과 동등한 수준의 금액으로 2028년 6월까지 재계약 했습니다.

황희찬의 연봉은 종전의 3배가 된 것으로 보여요. 팀 내 최고 주급 선수 파블로 사라비아는 9만 파운드르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기존 황희찬의 주급은 3만 파운드 수준이었습니다. 또한 추가 연장 옵션이 포함됐다" 고 알렸습니다.

황희찬 프로필 나이
황희찬 프로필 나이


-"이번 계약으로 황희찬은 팀내에서 가장 높은 연봉을 받는 선수들과 같은 수준에 놓이게 될 것"
-"이는 울버햄튼의 구단 역사상 가장 적극적이며 거대한 움직임 이다"
-해외 무대에서 활약하는 한국 선수 가운데 손흥민(21만 파운드), 김민재(23만 769 유로)에 이은 3번째 규모로
황희찬이 울버햄튼 EPL에서 인정 받는 선수중 한명인 것이 이번 계약으로 증명 되었습니다.

 

황희찬 선수 국가대표 기록

황희찬 선수는 국가대표팀에 57경기에 출전하여 11골을 기록 중입니다. 2017년 6월 13일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에서 카타르를 상대해 A매치 첫 골을 기록하였고, 가장 최근의 골은 2023년 10월 17일 A매치 친선경기 때 베트남을 상대해서 1골을 기록했습니다.

 

황희찬 누나 황희정 프로필

SBS 골때리는그녀들 일명 골때녀에서 공격수로 활약중인 황희찬 선수 누나 황희정님의 프로필 입니다.
이름 : 황희정
소속 : 비더에이치씨 대표
가족관계 : 동생 황희찬 선수
별명 : 미니황소

인스타그램은 폐쇄되고 없네요.

 

황희찬 여담

황희찬 선수는 2026년까지 계약이 남아 있지만, 최근 시즌에서 높은 성과를 거둬 다른 팀들에게 뺏기기 싫은 울버햄튼은 황희찬 선수를 보유하기 위해 시즌 중에 재계약을 제안하며, 성공적으로 계약을 갱신했습니다.

이전에 황희찬 선수가 받던 연봉은 26억 원으로 이미 상당한 금액이었으나 재계약을 통해 그의 연봉은 이전의 3배에 달하는 77억 원으로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황희찬 프로필 나이
황희찬 프로필 나이

 

 

이는 탁월한 성적과 기여에 대한 팀의 감사를 반영한 결과로, 황희찬 선수가 팀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하게 됐음을 시사합니다.

국가대표팀 선배 김신욱의 증언에 따르면, 황희찬은 집에 6,000만원 상당의 기계를 구입하여 몸 관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릴 때부터 사용해온 이 기계에 대해 부모님이 돈을 아끼지 말라고 하셔서 흔쾌히 구입해주셨다고 합니다. 추운 것을 정말 싫어하지만, 몸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여 버티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해서 황희찬 프로필, 나이, 연봉, 고향, 소속팀, 인스타, 누나 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는 더욱 유용한 정보로 찾아올것을 약속드리며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손흥민 나이 프로필 인스타 고향 키 별명

 

손흥민 나이 프로필 인스타 고향 키 별명

손흥민 나이 프로필 인스타 고향 키 별명 이번 포스팅에서 손흥민의 프로필 팬카페 인스타 고향 나이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평소에 손흥민의 프로필 팬카페 인스타 고

karkass.tistory.com

이강인 나이 키 프로필 인스타 고향 소속팀

 

이강인 나이 키 프로필 인스타 고향 소속팀

이강인 나이 키 프로필 인스타 고향 소속팀 이번에는 이강인의 프로필, 팬 카페, 인스타그램, 고향, 나이, MBTI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강인의 프로필, 팬 카페, 인스타그램, 고향,

karkass.tistory.com

내돈내산 테무 쇼핑후기 장단점 반품 무료 총정리

 

내돈내산 테무 쇼핑후기 장단점 반품 무료 총정리

내돈내산 테무 쇼핑후기 장단점 반품 무료 총정리 요즘 광고로 테무가 참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처음 광고를 보았는데 애드센스 광고로도 많이 나오고 유튜브에서도 광고가 정말

karkass.tistory.com

황희찬 프로필 나이
황희찬 프로필 나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