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손흥민 나이 프로필 인스타 고향 키 별명

이번 포스팅에서 손흥민의 프로필 팬카페 인스타 고향 나이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평소에 손흥민의 프로필 팬카페 인스타 고향 나이 별명 등에 대해 궁금하셨던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내용입니다.

 

손흥민의 프로필 팬카페 인스타 고향 나이 등에 대해 궁금하시면 아래 내용 천천히 읽어보세요.

손흥민 나이 프로필 인스타
손흥민 나이 프로필 인스타

손흥민 별명

손흥민은 "금강불괴"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이는 거의 부상이 없을 정도로 풀타임 활약하며 부상이 있더라도 빠른 회복세를 보이며 열정이 대단한 선수로 손흥민을 특징 짓는 별명 중 하나입니다.

또한 손흥민은 독일에서 뛸 때 붙은 "손세이셔널"이라는 별명과, 영국에서 뛸 때 붙은 "손샤인"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손샤인"은 손흥민의 선수로서 빛나는 모습을 상징하는 별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별명이 있습니다. "대흥갓", "신흥민", "대흥민", "축신흥"은 손흥민이 공격 포인트를 쌓을 때 사용되는 별명으로 다양한 창의적인 별명으로 손흥민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옐로우 킬러"와 "양봉업자"는 손흥민의 개성을 반영한 특이한 별명으로 사용됐습니다.

또한 "Here Comes the Son"은 손흥민이 영국에서 사용할 별명을 놓고 투표가 이루어진 것으로, 비틀즈의 명곡 'Here Comes the Sun'을 패러디한 것입니다.

 

"손닉"이나 "소닉"은 2018년 11월 25일 손흥민의 원더골을 소닉 더 헤지혹 3에 합성한 공식 영상을 올린 것에서 비롯된 별명으로, 손흥민의 빠른 속도를 표현하는 의미가 담겨 있다고 합니다.

손흥민 나이 프로필
손흥민 나이 프로필


"캡틴 손"은 대한민국 국가대표 주장을 맡게 되면서 생긴 별명이고, "슈퍼손"은 손흥민이 슈퍼콘의 광고모델이 되면서 나온 별명입니다.

 

"손날두"는 손흥민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를 연상시키는 골을 넣을 때 사용되는 별명이고, "우리흥"은 "우리형"에서 파생된 별명입니다. "손나우두"는 2019-20시즌 16 라운드에서의 골을 넣은 뒤 토트넘 감독이었던 무리뉴가 호나우두를 보는 듯한 모습을 지적하여 생긴 별명입니다.

 

손흥민 평가

손흥민은 프리미어 리그에서 득점왕을 차지하고 통산 100골 · 50도움을 달성한 아시아 역사상 최초이자 유일한 선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 동안의 축구 클럽에서의 개인 성과와 스탯은 이미 아시아 수준을 훨씬 뛰어넘는 것으로 평가되고 있지만, 아직까지 주요 리그 및 대회에서 우승한 경험이 없다는 점이 유일한 흠이긴 합니다. 케인도 그래서 토트넘을 떠나 독일의 명문 구단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을 하였는데요.

 

손흥민은 돈을 쫒지는 않아서 다른 리그로 아직은 가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압도적인 개인 커리어, 전성기의 최고점, 꾸준함 등을 고려하면 한국을 넘어 아시아 역대 최고의 선수로 꼽히는 평가에 이견이 없는 상황입니다.

손흥민 나이 프로필
손흥민 나이 프로필


프리미어 리그에서 한 시즌에 20골 이상을 기록한 유일한 선수로서 독보적인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2020-21 시즌에는 PFA 올해의 팀에 선정되었으며, 2021-22 시즌에는 아시아 선수 최초로 20골 이상을 기록하면서 동시에 프리미어 리그 득점왕에 올랐습니다.

 

홀로 프리미어 리그에서의 득점이 모든 아시아 선수들의 득점 합계를 능가하는 정도로 그의 득점력은 뛰어나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손흥민 소개

손흥민은 대한민국 국적의 토트넘 홋스퍼 FC 소속 축구 선수로, 주 포지션은 윙어 입니다. 히샬리송이 공격수 역할을 제대로 못할때 원톱을 스기도 했었습니다. 현재 그는 토트넘 홋스퍼 FC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주장을 맡고 있습니다.

그는 프리미어 리그와 UEFA 챔피언스 리그에서 아시아 선수로는 역대 최다 득점자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발롱도르 후보 30인과 FIFA FIFPro 월드 XI 후보 55인에 선정되어 아시아 최초로 두 가지 권위 있는 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또한 FIFA 푸스카스상을 수상하였으며, 프리미어 리그 이달의 선수에 4회 선정되었습니다.

손흥민 나이 프로필
손흥민 나이 프로필


손흥민은 아시아 선수 중 최초로 PFA 올해의 팀에 선정되었으며, 프리미어 리그 통산 100골을 달성하고 PL 역사상 6명만이 존재하는 8시즌 연속 두 자릿 수 골 및 프리미어 리그 골든 부츠를 수상한 유일한 아시아 선수입니다.

 

더불어 토트넘 역사상 최다 도움을 기록한 선수로서 그의 다양한 업적들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손흥민 프로필

손흥민은 1992년 7월 8일에 대한민국 강원도 춘천시 후평동에서 태어났습니다. 현재 31세이며, 출생지는 현재의 강원특별자치도 춘천시 후평동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손흥민은 밀양 손씨 본관에 속하며, 키 183cm, 체중 78kg, 발 사이즈는 255mm이며 혈액형은 AB형입니다. 그의 포지션은 윙어와 중앙 공격수로 활동하고 있으며, 주로 오른발을 사용하지만 양발을 모두 잘 사용합니다. 골 기록에서 왼쪽발이 약간 앞서있기도 합니다. 근데 키에 비해서 발은 작네요.

손흥민 나이 프로필
손흥민 나이 프로필


대한민국 대표팀에서는 등번호 7번을 맡고 있으며, 소속 클럽은 현재 토트넘 홋스퍼 FC입니다. 그의 축구 경력은 FC 서울에서 유스 시절을 시작으로, 함부르크 SV에서 2010년부터 2013년까지 선수로 활동한 후, 바이어 04 레버쿠젠을 거쳐 2015년부터는 토트넘 홋스퍼 FC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국가대표팀에서는 2010년부터 현재까지 123경기에 출전하여 44골을 기록하였으며, 통산 득점은 250골에 달합니다. 손흥민은 뛰어난 축구 실력과 골 결정력으로 국제 무대에서 주목받고 있는 선수 중 하나로 월드클래스 입니다.

 

 

손흥민 활동1

손흥민은 2009년 U-17 국가대표팀을 거친 뒤, 2010년 함부르크 SV와의 4년 계약을 통해 초특급 유망주로 꼽히며 해외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해 10월 30일, 18세의 나이에 데뷔전에서 데뷔골을 기록함으로써 새로운 스타의 탄생을 알렸습니다. 이를 통해 분데스리가 전반기 최고의 데뷔를 선보이고 피파가 선정한 세계 최고 10대 유망주 23인에도 뽑혀, 함부르크로의 이적은 해당 구단 역대 최고 이적료를 갱신하며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2015년 8월 28일, 손흥민은 이적료 3,000만 유로 (약 408억 원)를 기록하며 토트넘 홋스퍼 FC와 5년 계약을 확정하였습니다.

손흥민 나이 프로필
손흥민 나이 프로필

 

이로써 아시아 출신 축구 선수 중에서는 역대 최고 이적료를 경신하며 프리미어 리그에 진출했습니다.

 

또한, 손흥민은 아시아 역대 축구 선수 선수 가치 1위를 기록하고, 9000만 유로까지 선수 가치가 높은 선수로 평가받았습니다. 이적과 함께 그의 성장과 성과는 한국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큰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손흥민 활동2

손흥민은 놀라운 활약으로 이른 나이에 국가대표팀에 뽑혀 18세에 A매치 데뷔골을 기록하며 주목을 받았습니다.

 

2014년 브라질 월드컵에서 월드컵 데뷔골을 넣고 2015년 아시안컵에서는 3골을 넣으며 에이스로 활약하여 대회 베스트 11에 선정되었습니다.

 

특히 2018년 러시아 월드컵에서 멕시코전과 독일전에 연속 골을 넣으며 한국인 월드컵 공동 최다 득점 기록을 세우고 준우승까지 이끌었습니다.

2018년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 게임에서는 주장을 맡아 금메달을 획득하며 대표팀에서도 주장으로 선임되었습니다.

 

특히, 러시아 월드컵 독일전에서의 주장 완장을 차고 넣은 골과 아시안 게임 금메달은 한국 축구에 새로운 부흥을 가져온 중요한 순간으로 평가 받았습니다.

손흥민은 KFA 올해의 선수 6회 수상으로 최다 수상자가 되었으며, 2022년 6월에는 대한민국 역대 14번째로 센추리 클럽에 가입하였습니다.

 

2022 FIFA 월드컵에서는 카타르 국가대표팀 주장으로 활약하여 한국 축구 역대 3번째이자 원정 2번째로 16강 진출이라는 대기록을 이끌었습니다.

개인 기록으로는 프리미어 리그 득점왕, 발롱도르 후보, FIFA FIFPro 월드 XI 55인 후보, PFA 올해의 팀 선정, 프리미어 리그 이달의 선수 4회 수상, 아시아인 최초로 유럽 빅리그 100골 돌파, 프리미어 리그와 UEFA 챔피언스 리그에서 아시아 국적 선수 중 최다 골과 어시스트를 기록한 등 다양한 기록을 세우며 대한민국뿐만 아니라 아시아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로 꼽히고 있습니다.

 

손흥민 활동3

손흥민은 분데스리가에서 해트트릭 2회,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선발 출전, 프리미어 리그에서 1경기 4골을 포함한 해트트릭 4회, 5경기 연속 득점, 70M 드리블 골로 프리미어 리그 올해의 골과 FIFA 푸스카스상을 수상하는 등 전례가 없는 업적과 장면들을 만들었습니다.

 

2022-23 시즌에서는 두 자릿수 득점에 성공하여 유럽 빅리그에서 10시즌 동안 두 자릿수 득점을 기록한 최초의 비영국인 선수가 되었으며, 토트넘 통산 100골을 돌파한 최초의 비영국인 선수가 되었습니다.

 

2021-2022 시즌에는 리그에서만 페널티킥을 제외하고 23골을 넣어 프리미어 리그 득점왕을 차지하며 아시아 축구 역사에서 최초, 최고, 최다의 기록을 세웠습니다.

손흥민의 득점력의 비결은 순수한 골 결정력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2016/17 시즌부터 2021년 8월 16일까지의 통계에 따르면, 5대 리그에서 골 결정력이 가장 좋은 선수로 꼽히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축구게임 FIFA 22에서는 아시아 역대 피파 오버롤 1위를 달성하였습니다. 2021년 9월 14일에 공개된 FIFA 22 오버롤에서는 작년에 받은 87에서 더 상승한 89라는 압도적인 오버롤을 기록하며 손흥민은 FIFA 22 오버롤 TOP22에 선정되었습니다.

 

이로써 피파 오버롤로 봤을 때 호날두를 원톱 자원으로 분류한다면, 네이마르 주니오르에 이어 왼쪽 윙에서 2번째로 높은 오버롤을 기록하였습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축구 선수가 아닌 대한민국 스포츠를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로 꼽히고 있습니다. 1990년대 말 외환 위기 시기의 국민적 희망이 되어준 박찬호와 박세리 이후 2020년 코로나 시기에 국민들에게 기쁨을 주며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스포츠 영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2010년대 중반부터 2020년대에 이르러 한국 축구의 아이콘으로 평가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셀럽으로도 자리를 잡았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글

이강인 나이 키 프로필 인스타 고향 소속팀

 

이강인 나이 키 프로필 인스타 고향 소속팀

이강인 나이 키 프로필 인스타 고향 소속팀 이번에는 이강인의 프로필, 팬 카페, 인스타그램, 고향, 나이, MBTI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이강인의 프로필, 팬 카페, 인스타그램, 고향,

karkass.tistory.com

킬러들의 쇼핑몰 출연진 등장인물 줄거리 원작

 

킬러들의 쇼핑몰 출연진 등장인물 줄거리 원작

킬러들의 쇼핑몰 출연진 등장인물 줄거리 원작 상반기 디즈니 플러스 기대작 킬러들의 쇼핑몰을 다 보았습니다. 1월 17일에 공개가 되었는데 해외 여행중이어서 소식을 몰랐다가 먼저 최우식과

karkass.tistory.com

손석구 프로필 나이 갤 향수 회사 전종서와의 관계

 

손석구 프로필 나이 갤 향수 회사 전종서와의 관계

손석구 프로필 나이 갤 향수 회사 전종서와의 관계 이번 포스팅에서 손석구 프로필 나이 갤 향수 회사 전송서와의 관계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손석구 님은 최근에 매우 큰 화제가 되고 있는 배

karka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