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테슬라 모델Y 가격 출시일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1. 2. 14. 01:27
반응형

테슬라 모델Y 가격 출시일


2월 구정이 되면서 놀라운 테슬라 자동차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바로 테슬라 SUV 모델Y가 2월 12일 한국에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특히 테슬라 모델Y 스탠다드가 5999만원에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6천만원 이하의 전기차에 100% 적용이 되는 보조금 정책에 따라서 보조금을 100%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4천만원 후반대까지 가격이 낮아지게 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테슬라 모델Y 가격과 출시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테슬라 모델Y

테슬라 모델Y는 안전하면서도 빠른 속도와 성능을 보여주는 중형 전기 SUV 자동차입니다. 국내에서는 스

탠다드 레인지에서 롱레인지, 퍼포먼스까지 총 세 가지 트림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왼쪽부터 테슬라 모델Y 스탠다드 레인지, 롱레인지, 퍼포먼스의 제원

자유로운 장거리 여행

테슬라 모델Y는 순수전기차 이기 때문에 주유소에 갈 이유가 없습니다. 집에서 충전 한 다음 자고 아침에 일어나면 이미 충전이 완료되어 있습니다. 도로에서 주행 중 일때는 공공 충전소나 테슬라의 충전 네트워크에서 쉽게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전 세계에 이만대 이상의 테슬라 슈퍼차저가 설치되어 있고 매주 6곳에 새로운 슈퍼차저가 설치된다고 합니다. 테슬라 전기차의 확장성이 점점 좋아질 것 같습니다. 테슬라 모델Y 주행가능 거리는 롱레인지를 기준으로 하여 최대 511 킬로미터로 업계 최고수준입니다. 제로백은 3.7 초라서 정말 빠릅니다. 테슬라 전기차의 기술력이 정말 높아졌습니다. 

듀얼모터 AWD

테슬라 AWD는 더 나은 핸들링과 트랙션 및 안전성 컨트롤을 위해서 두 개의 독립 전기모터가 민첩하게 앞쪽과 뒷면 휠의 토크를 디지털로 제어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Y는 비, 눈, 진흙 및 오프로드 노면에서도 높은 주행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운전의 미래 오토파일럿

모든 테슬라 차량은 긴급 제동, 충돌경고, 사각지대 모니터링 등이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Y는 규제 승인을 받는다는 전제하에서 도시와 고속도로에서 자동으로 주행이 가능하고 주차장 어디에서나 운전자를 찾을 수 있는 기능도 탑재하여 풀-셀프 운전 구현 기능이 옵션으로 제공이 됩니다.

운전자 중심의 디자인

시트가 높아졌고 대시보드 낮아졌습니다. 운전자에게 탁 트인 전망도 도로 시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Y는 15인치 터치스크린에서 차량의 모든 기능에 접근할 수 있고 몰입형 사운드 시스템 및 추가 헤드룸은 물론 완벽한 스카이뷰와 개방감을 제공하는 확장형 완전 클래스 루프로 심플하고 깔끔한 인테리어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안전을 위한 설계

모든 테슬라 차량과 마찬가지로 동급차종 중에 가장 안전한 자동차 설계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낮은 무게중심과 견고한 차체 구조 및 거대한 크럼플존으로 비교할 수 없는 안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두를 위한 공간

동급 SUV 중 최고의 적재공간을 갖추고 있습니다. 성인 일곱 명이 타고서 장비도 많이 실을 수 있을만큼 여유로운 공간입니다. 각 2열 시트가 독립적으로 완전히 폴딩이 되어서 스키용품, 가구 및 여행용 가방 등을 많이 적재할 수 있습니다. 리프트 게이트가 트렁크 바닥 낮은 곳까지 열려서 짐을 신속하게 싣고 내릴 수도 있습니다. 5인승과 7인승이 가능한데 7인승은 나중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테슬라 모델Y 가격 알아보겠습니다.

테슬라 모델Y 가격은 트림 별로 다른데요. 스탠다드 레인지는 5999만원부터 시작을 하고 롱레인지 6999 만원, 퍼포먼스는 7999만원부터 가격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테슬라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 주문이 가능합니다. 특히 위에서 알아본 것 처럼 6천만 원 이하의 전기차에 100% 적용이 되는 보조금 정책에 따라서 보조금을 100% 지원받을 수 있는 스탠다드 레인지 트림이 가장 가성비가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테슬라 모델Y 가격 출시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테슬라 모델Y는 미국도로교통안전국의 역대 테스트 전기 차 SUV 중 7.9% 정도로 가장 낮은 전복 사고 확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미국도로교통안전국에서 시행한 올해 차량 안전도 테스트에 모든 범주와 하위 범주에서 별 다섯 개 안전등급을 획득할 정도로 동급모델 중에서 가장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안정성은 물론 주행성 및 유틸리티 측면에서도 전체적으로 테슬라 모델Y가 정말 괜찮은 것 같습니다. 2021년 올해 테슬라 모델Y를 타시는 분들이 정말 많아질 것 같습니다. 저도 타고 싶습니다.

 

<같이 보시면 좋은 컨텐츠>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투싼 하이브리드 가격, 연비 지난 9월 28일 투싼하이브리드 사전 계약을 실시했습니다. 스타트 가격은 2857만원입니다. 기존 투싼의 경우 2400만원 대부터 시작합니다. 트림별 옵션 구성이 좀 다

karkass.tistory.com

 

 

볼보 XC60 가격 제원

볼보 XC60 가격 제원 뉴스에서 볼보 xc90을 타고 가다가 교통사고를 당한 박지윤씨와 남편 최동석 아나운서의 가족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정면 충돌임에도 박지윤씨 가족은 가벼운 경상으로 병원

karkass.tistory.com

 

 

국산 SUV 차량 인기순위

국산 SUV 차량 인기순위 지난 한 두달동안 어떤 국산 SUV가 가장 많이 팔렸을까요? 결국은 판매량이 많다는것은 그만큼 제품의 매력도 좋고 장점도 많다는 뜻일텐데요. 디자인, 연비가 좋으니

karkass.tistory.com

 

 

제네시스 G80 가격표 디자인 특징

제네시스 G80 가격표 디자인 특징 제네시스 차량을 강남이나 잠실역 주변에서 정말 많이 보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70 g80 suv 까지 정말많이 볼 수 있는데요. 물론 구형 제네시스 차량도 정말 많

karkass.tistory.com

 

 

제네시스 GV70 가격표 4880~7550만원

제네시스 GV70 가격표 4880~7550만원 2020년에 들어서 많은 신차가 출시가 되었습니다. 코로나 아니었으면 판매도 더 많이 되었을텐데요. 2020년 신차 라인업을 잘 보여주는 모델은 제네시스 GV70 입

karkass.tistory.com

 

 

제네시스 gv70 제원과 가격

제네시스 gv70 제원과 가격 제네시스gv70제원과 가격 제네시스 G70 G80 G90 그리고 최근에 GV80도 보면서 현대자동차가 차를 참 잘 만든다는 생각을 많이 가지고 있었습니다. 제네시스는 G70을 새로 선

karkass.tistory.com

 

 

BMW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공기압 재설정과 초기화 방법은?

BMW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공기압 재설정과 초기화 방법은? BMW, 아우디, 벤츠를 타보면 계기판에 경고등이나 경고메시지가 많이 떠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BMW 차량의 계기판에 점

karkass.tistory.com

 

 

아우디 A4 가격 특징

아우디 A4 가격  모델  차량가격  현금가격 아우디 파인내셜 35 TDI Premium  55,409,000  5,369,000  6,869,000  40 TDI Quattro Pre  58,845,000  5,505,000  7,205,000  45 TFSI Comport  48,532,..

karka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