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BMW X3 가격, 제원, 리스, 장기렌트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0. 11. 16. 23:07
반응형

BMW X3 가격, 제원, 리스, 장기렌트 

요즘 BMW X3, X5, X6, X7 등의 SUV를 많이 보았습니다. X5인가 X6도 쿠페형과 일반 SUV형이 있어서 디자인이 참 여러가지이구나 생각을 했는데요. 기어봉이 스와브로스키 형태인 것도 있어서 신기하더라구요. BMW X3는 중형 SUV입니다. 전면부 그릴은 딱 BMW 느낌의 그릴이라서 알아보기 쉽구요. 뒷좌석에는 앉아보지 않았는데 꽤 넉넉한 공간일 것이라 생각되어 여행다니기 좋은 차량으로 생각되더라구요. 2017년도 하반기에 우리나라에서 X3가 출시된 이후로 BMW는 꾸준히 SUV 모델군을 계속 늘려오고 있습니다.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나온 신형 X3는 지난 2011년에 등장한 2세대 X3 모델에서 부분 변경된 중형 SUV 입니다. 기존 X라인에 이어 M 스포트 패키지까지 함께 출시하다보니 디자인적인 매력이 일단 눈길을 끕니다. 어댑티브 헤드라이트, 가로로 더욱 길어진 면발광 테일램프, 듀얼 머플러 채택으로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압권입니다. 디자인이 투박하거나 그렇지 않고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가리지 않는 탁월한 주행 성능을 자랑하는 최고의 중형 SUV인 X3의 가격, 제원, 장기렌트 비용, 리스비용을 알아보겠습니다. 

BMW는 디자인적인 큰 변화를 주면서 바뀌어오지는 않았습니다. 전체틀은 유지하고 세세한 부분만 바꾸면서 디자인의 변화를 해오고 있는데요. X3의 디자인은 이전 모델과 엄청 확 변화되지는 않았습니다. 신형과 구형을 동시에 놓고 봐야만 어느부분이 바뀌었는지 알 수 있을 것 같네요. 확실한 점은 모던하고 깔끔하게 바뀐점은 확실한 느낌입니다. 전면 키드니 그릴은 육각형에 가까운 형태로 되었어요. 헤드 램프의 안쪽에 있던 종전의 코로나 링 역시 원형에서 육각형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최근에 BMW 차량들이 모두 육각형 모양으로 나오네요.

휠 아치 디자인도 육각형으로 되어서 많이 나옵니다. 헤드라이트 기능이 좋아서 야간 운전하기 편합니다. 후면부는 BMW 특유의 L자형 후미등이 풀LED로 입체적인 느낌과 모던한 느낌을 줍니다. 

X6, X7보다는 차체가 덜 크므로 뒤 시트 등받이를 접어서 화물공간을 확장할 수 있는 공간 활용성이 중시됩니다. 짐을 실을 수 있는 공간의 활용성을 높여서 인테리어가 설계되어 큰 불편함 없이 많은짐을 실어 나를 수 있을 것 같아요. X5, X6에 비해서는 실내 공간 및 적재 공간이 작은 것은 사실입니다. X5만의 사륜구동 시스템인 BMX xDrive는 혹독한 기상 상황이나 미끄러운 노면에서도 편안한 승차감과 안전성을 제공합니다. X3의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디젤 엔진은 가변식 터빈 구조의 터보 차저와 커먼레일 직분사 방식 등 혁신 기술을 적용하여 놀라운 연비를 실현했을 뿐 아니라 충분한 파워를 출력해줍니다. 이 토크는 트랙션 및 민첩성과 조화를 이루어 어떤 길에서도 편안한 주행을 가능하게 해준답니다. 

내부를 보면 12인치로 된 여러가지 기능을 갖춘 인스트루먼트 화면을 통해 다양한 차량 정보를 한번에 쉽게 파악하기 좋고 세가지 주행 모드와 각 주행모드에 알맞은 기능이 화면에 잘 나옵니다. 총 3가지 컴포트, 에코 프로, 스포트 모드가 있어서 모드가 변경될때마다 화면 색상이 체인지되어 역동성을 더욱 높여주네요. BMW 520D와 BMW X3를 그린카를 통해 시승해본적이 있을때 경험한 부분이라 너무 좋았던 기억이 있네요.

세부적인 기능으로 보이스 컨트롤, 제스처 컨트롤, 터치 컨트롤을 이용하여 차량 시스템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센터 콘솔 위의 인식 영역에서 손동작으로 전화를 받거나 내비게이션을 조작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점도 좋네요.

2020년형 X3 가솔린 이쩜영 럭셔리 라인 엑스드라이브의 가격은 6260만원, 디젤 이쩜영 엑스라인 엑스드라이브의 가격은 6580만원이네요. 디젤 이쩜영 이십디 엠스포트 패키지 엑스드라이브는 6870만원이네요. X5가 8천, 9천만원대인데 X3는 6천만원대 중반 이상으로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2020년형 디젤 삼쩜영 삼십디 엑스라인 엑스드라이브의 가격은 8060만원 입니다. 여기에 엠패키지를 적용하면 8360만원 으로 판매가 됩니다. 2020년형 2.0 PHEV 모델의 판매가격은 7350만원이고 앰페키지를 적용하면 7650만원 으로 삼백만원의 차이가 생깁니다. 신차를 구매하는 것도 좋지만 리스나 장기렌트로 차량을 선택하는 분들도 많죠. X3의 장기렌트 및 차량 리스가격은 아래 이미지를 봐주시면 감사드립니다.

 

다나와 홈페이지를 통해 장기렌트 가격도 알아봅니다. 2020년형 디젤 이쩜영디 엑스라인 모델 기준으로 보면 장기 렌트 가격은 48개월일때 선납금 삼십프로를 기준으로 디젤 모델은 세브 트림별로 월 장기렌트 가격은 734,000원에서 769,000원 사이로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장기렌크 가격은 렌트 업체마다 다르므로 여기저기서 비교견적을 많이 받아봐야 좀더 저렴하게 이용가능할 듯 하네요. 

리스 가격은 이용기간 48개월을 기준으로 선납금 삼심프로일때 이쩜영 디 엑스라인 엑스드라이브 세부 트림별로 리스 요금은 497000원에서 52만원 사이로 형성됩니다. 업체마다 다른 프로모션일텐데요. 그럼 월 3~8만원까지 리스 및 장기렌트 요금을 낮출 수 있습니다. 

BMW X3의 제원을 보면 엔진은 직렬 4기통 트윈파워 터보, 또는 직렬 6기통을 사용하네요. 이십아이, 이십디, 삼십디, 삼십이 트림이 있고 i가 들어가면 휘발유, d가 들어가면 디젤 연료이고 삼십e는 휘발유와 전기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모델이네요. 휘발유가 9.5 복합연비, 디젤은 11.3에서 12.1 복합연비이고 하이브리드 모델인 13.6 복합연비가 나옵니다. 

차의 무게는 1.8톤에서 1.9톤인데 하이브리드 모델이 2.1톤으로 제일 무겁네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BMW X5 가격, 제원도 알아보고 벤츠 E클래스 하이브리드 가격과 연비, 쏘렌토 풀체인지 차량의 가격과 제원, 그리고 결함, 마지막으로 카니발 풀체인지 차량의 가격과 디자인에 대한 포스팅도 할 예정이므로 기다려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