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

폭스바겐 티구안 페이스리프트 2021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0. 10. 25. 01:11
반응형

폭스바겐 티구안 페이스리프트 2021

수입차 준중형 SUV 인기차량인 2021년 폭스바겐 티구안 페이스리프트 신형 차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티구안은 2008년 1세대 출시 이후 한국에서만 누적판매 35,000 대의 판매실적을 올린 베스트셀링카 인데요. 2014년과 2015년에는 2년 연속 수입차 판매 1위에 랭크되며 베스트셀링카 다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010년 지금도 많은 국내 소비자들이 선택하는 이유는 군더더기 없는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과 부족함없는 차체 크기, 뛰어난 연비와 합리적인 차량 가격 때문에 그런 것 같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폭스바겐 티구안 2021 신형 디자인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면부 디자인을 보면 전면 그릴과 엠블럼이 확실히 고급스럽습니다. 폭스바겐 티구안 2021 페이스리프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레인지로버 디스커버리 스포츠 와 닮은 헤드램프입니다. 각을 많이 넓어 좀더 스포티한 이미지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릴 안쪽 가로줄 양식과 중간 도드라진 형상 등이 화려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범퍼 하단의 공기 흡입구는 바디컬러와 블랙 컬러의 경계선 상에 크롬라인을 넣어 고급스러움을 더하였습니다.

측후면 디자인

측면 모습은 이전 모델에 비해 더욱 날렵해지면서 티구안 모델의 완벽한 옆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부는 거친느낌의 블랙 패널로 마무리하였고 휠은 투톤컬러로 18인치 알로이 휠이 적용되었습니다. 후면부는 전체적으로 각을 살린 디자인이 부가되었습니다. 테일램프 디자인은 기억자형 이웃라인을 그대로 유지하되 보다 정된되고 깔끔한 차이를 보여줍니다. 범퍼 디자인도 수평을 강조한 크롬몰딩과 하단의 리어디퓨져, 트윈머플러를 적용하여 안정적이면서 모던한 느낌을 그대로 이어 같습니다.

실내디자인

인테리어에서 가장 눈여겨볼만한 부분은 운전석 클러스터 안에 내비게이션이 장착된 모습입니다. 기존 모델을 포함한 대부분의 차량에서는 보통 센터페시아 쪽에 장착 매립 되어 나오는데 이번 신형 티구안은 2021년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운전석 클러스터 안에 내비게이션이 장착된 것이 매우 혁신적이고 차량 운행에 있어서 안정성을 더 높인 그러한 실내디자인을 보여줍니다. 파노라마 썬루프 LED 앰비언트 라이트는 그대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넉넉한 수납공간과 2열 폴딩 시트로 적재공간을 최대로 늘려 큰 물건도 손쉽게 적재할 수 있습니다. 운전석은 안정적인 착석 느낌을 느낄 수 있으며 앞좌석 양쪽 모두 여덟방향 전동 조절기능과 4방향 전동식 요추받침 그리고 3개의 메모리 기능을 제공하여 운전자들의 평이 좋습니다. 이어 폭스바겐 티구안 2021 페이스리프트 예상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티구안 2021 페이스리프트 예상 가겨과 제원

티구안 2021 신형 모델 가격 2.0 TDI 프리미엄은 사천 250만 원입니다. 2.0 TDI 프레스티지 4천 5백 5십만 원, 여기서 추가 500만 원에서 천만원 추가되어 4700에서 5천만 원 이내로 조심스럽게 예상이 됩니다. 최고출력은 150마력, 최대토크 34.7, 복합연비 14.5 로 기존 티구안 2020 보다 출력과 연비는 좀더 올라간 모습입니다.

편의사양 안전사양

기존 옵션을 그대로 이어가거나 추가 편의 옵션이 좀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트렁크 이지 오픈 기능은 양손으로 짐을 싣을때 범퍼 아래에 발을 뻗는 동작만으로 손쉽게 트렁크를 열 수 있는 기능입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운행 중에 주행 속도 등 주행정보를 고해상도 그래픽으로 보여줌으로써 운전자가 운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디스커버리 미디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적용 3존 클리마트로닉 자동에어컨 적용으로 바람 세기 및 자동 공기재순환 기능과 함께 운전석, 동승석 그리고 뒷자석의 온도를 독립적으로 설정할 수 있게 합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적용,  보행자 모니터링 시스템은 차로나 도로의 가장자리에 있는 보행자를 감지하여 시청각적 신호로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트래픽 잼 어시스트는 주행시 차량과의 관계를 유지하고 차선 유지를 도와줘 교통정체에 따라 운전자의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레인 어시스트는 차선 유지 시스템으로 무의식적인 차선 이탈에 대한 사고를 예방하는 기능입니다.

사이드어시스트 플러스는 후방범퍼에 장착된 센서를 통해 미러에 보이지 않는 영역에 차량이 있을 경우 이를 감지하여 리어 뷰 미러에 있는 라이트를 통해 운전자의 경고합니다. 컨슈머인사이트 2020년 자동차 기획조사, 소비자 체험 평가 올해의 차 수입 suv 1위는 티구안 인데요. 10월달 프로모션 보면은 최대 14% 할인,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 웰컴 서비스, 폭스바겐 인증 불랙박스 장착되어 있습니다.

 

 

폭스바겐코리아가 가을맞이 프로모션에서 눈에 띄는 것은 폭스바겐 파이낸셜 이용 시 600만 원 정도 할인을 받아서 구매할 수 있는 점입니다. 추가로 뉴 카 커스터머 웰컴 서비스를 제공하고,  블랙박스도 달아 준다고 하니 괜찮은 혜택인 것 같습니다. 차량 구매시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매장으로 방문해서 시승도 해보고 영업사원에게 자세히 물어보고 결정하면 아주 좋을 것 같네요.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가격, 제원,할인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가격

폭스바겐 제타 가격, 제원

 

폭스바겐 제타 가격, 제원

폭스바겐 제타 가격, 제원  폭스바겐이 폭스바겐 제타를 출시하였어요. 성능은 올리고 가격은 내리는 반시장적인 모델을 출시하였습니다. 1만대 클럽 가입에 성공한 폭스바겐이 신형 7세대

karkass.tistory.com

아우디 A7 가격 제원

메르세데스 벤츠 e450 카브리올레

아우디 A4 가격 특징

메르세데스 벤츠 마이바흐 가격, 색상

 

메르세데스 벤츠 마이바흐 가격, 색상

메르세데스 벤츠 마이바흐 가격, 색상 메르세데스 벤츠 S클래스 모델 중에서 가장 가격이 높은 마이바흐 S클래스의 트림별 가격과 색상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연예인도 많이 타는 벤츠 마이

karkass.tistory.com

벤츠 AMG GT 43 가격, 제원

기아자동차 2021 스포티지 풀체인지 예상

2020 지프 랭글러 가격, 연비, 제원

2020 지프 레니게이드 가격, 연비, 제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