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신청방법(+재택치료 지원금액, 지원대상, 유급휴가 비용)

자가격리_생활지원금_신청방법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신청방법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신청방법, 재택치료 지원금액, 지원대상, 유급휴가 비용 등을 알아봅니다. 자가격리를 2번 해보았습니다. 한번은 확진자와 식당에서 밀접접촉자라서 해보았고 그다음은 제가 직접 코로나에 걸려서 격기시설에 7일 있다가 퇴소하여 집에 왔는데 와이프도 돌파감염이 걸려서 7일 이상 더 자가격리를 집에서 해보았습니다. 제가 감염이 되어 아들도 코로나에 걸렸지만 증상이 심하지 않아서 재택치료를 하였고 와이프도 아들에 의해서 감염이 되었고 재택치료를 하였답니다. 재택치료시에 증상이 끝나고 자가격리도 끝나면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생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신청방법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으면 의료기관의 모니터링을 받으면서 체온계, 산소포화도 측정기, 생활방역 용품 등의 재택치료 키트를 주민센터나 구청으로부터 받게 됩니다.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을 많이 받게 됩니다. 확진 판정시 격리시설 치료 또는 자가격리 통지서를 받게 됩니다. 자가격리가 끝나면 보건소로부터 문자로 자가격리 종료에 대한 문자를 받게 됩니다. 생활비 지원신청은 주민센터 복지과에 가서 신청하면 됩니다. 신청서에 글씨가 많이 작고 칸이 좁아서 어르신들은 돋보기 없으면 작성하기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고 세대주 기준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저의 경우 제가 격리시설에서 7일정도 있었고 퇴소후 또 집에서 7일 넘게 자가격리를 하였는데 격리시설에 들어가거나 입원치료시에는 그 기간만큼은 생활지원금을 못받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신청서 작성이 격리시설이나 입원치료 기간도 작성해야 합니다. 다 작성하고 신청하면 한달 반 지나서 알려준다고 합니다.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신청 방법읁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신청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신청정보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신청 정보 바로가기

 자가격리자 생활지원 금액

12월 8일 이후 재택치료 지원금이 좀더 많아졌다고 합니다. 격리자 지원금액은 기존에도 재택치료를 하면 생활비 지원금이 나왔습니다. 1명에 33만 9천원 정도 이고 5명 이상이면 1백 6만 9천원이 나왔습니다. 여기에 확진자가 백신접종 완료자일 경우에는(또는 만 18세 이하) 생활지원비로 22만원에서 48만원까지 추가로 지급이 됩니다. 

동거인이 미접종자여도 상관없이 환자가 접종완료자이면 지급됩니다. 접종 하고 나서 14일이 지나야 합니다. 재택치료자에게 혜택을 주고자 기존 격리 지원금에 추가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격리자 지원금액의 정확한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자가격리자 지원금액 정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격리자 지원금액 정보 바로가기

격리자 지원금액 정보 바로가기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지원대상

국가 지방자치단제, 공공기관 등과 국가에서 인건비 재정지원을 받고 있는 사업주 등은 모두 유급휴가 비용 지원에서 제외가 됩니다. 해당기관의 직원(공무원 포함)들도 생활비 대상에서 제외가 됩니다. 해당 기관의 직원이 가구 구성원에 속한 경우도 제외입니다. 

 

 생활지원금 유급휴가 비용 

직장인이라면 자가격리기간 동안 개인별 임금 기준 1일 최대 13만원 안에서 유급휴가비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기관은 국민연금공단지사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제출 서류로는 유급휴가 지원신청서, 입원치료 또는 격리통지서, 근로소득원청징수증명서, 재직증명서, 유급휴가 부여 및 사용확인서, 사업자 등록증, 통장사본을 내면 유급휴가비 제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생활지원금 2022 최신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생활지원금 비용 2022 소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생활지원금 2022 정보 바로가기

 

 인기글 보러가기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신청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신청 우리나라에서 근로자들이 모두 내고 있는 사회보험 중 하나인 국민건강보험 우리들이 내는 소중한 세금 중 하나인데요 국민건강보험 환급금이 있을 수 있습

karkass.tistory.com

 

 

2021 전기차 보조금 지자체 보조금, 신청방법, 대상

2021 전기차 보조금 지자체 보조금, 신청방법, 대상 전기차 요즘 타시는 분들 정말 많으시죠. 친환경 자동차의 대표에요. 소음도 적고 진동이 적은 장점이 있고 전기모터로만 구

karkass.tistory.com

 

 

자동차보험 표준 약관 개정(음주운전 사고부담금, 전동킥보드 )

자동차보험 표준 약관 개정(음주운전 사고부담금, 전동킥보드)   자동차 음주운전 사고부담금 20년 10월 22일부터 음주운전 사고 부담금 상향 대인대상 사고 부담금은 현행 최대 1억 3백만

karkass.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