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파나메라 가격
포르쉐 파나메라 가격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제일 먼저 보았던 스포츠카인데요. 짧게나마 시승도 해보았습니다. 처음에 가장 놀라웠던 부분은 시동을 핸들 왼쪽에 있는 곳에서 하고 시동 버튼이 아니라 포르쉐 자동차 모양의 키를 꽂아서 오른쪽으로 살짝 돌려 주면 시동이 부르릉 하고 켜집니다. 포르쉐 하면 날렵한 스포츠카만 있는 것이 아니라 카이엔 같은 SUV도 있고 마칸 같은 귀여운 소형 SUV도 있습니다. 카이엔의 영향을 받아서 만든 차량이 바로 포르쉐 파나메라입니다. 포르쉐 파나메라는 2009년부터 생산이 되어온 대형 패스트백 차량입니다.
2016년부터는 2세대가 출시 중에 있고 2021년에는 페이스리프트가 되어서 나온 다고 합니다. 기대되네요. 개그맨 지상렬 씨가 포르쉐 카이엔을 타고 있고 코미디언 김학래 아저씨도 포르쉐 파나메라를 타고 계시더라고요. 요새 잘 보는 유튜브 방송으로 '한민관의 으랏차차' 방송이 있는데요. 매일 보다가 요즘은 좀 뜸하게 보고 있지만 또 자주 보게 될 것 같습니다. 연예인들이 타는 차들을 볼 수 있고 차량안에 소지품은 무엇이 있는지 등을 볼 수 있어요. 최근에 보니 김부용씨는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신형 모델을 타고 계시더라구요. 오늘은 포르쉐 파나메라 가격, 제원, 디자인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가격
포르쉐 파나메라는 디젤모델은 없습니다. 가솔린 모델만 있습니다. 4등급의 경우 약 1억 4천만 원 정도 합니다.
4S의 경우는 약 1억 7천만 원 정도입니다. 터보 모델의 경우 약 2억 5천만 원 정도입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제원
포르쉐 파나메라는 대형 패스트백 차량이어서 차의 길이가 505 cm입니다. 좀 길죠. 마세라티 기블리도 비슷한 전장 길이입니다. 너비는 193.5cm이고 높이는 142.5 cm입니다. 연비는 7.6km/l로 좋지는 않네요. 시동을 켜면 엔진소리도 매우 좋고 달리는 차량이어서 고속도로 타고 시속 120이나 130 이상 밟으며 달리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포르쉐 파나메라 외부디자인
1세대보다 세련미가 더 좋아진 포르쉐 파나메라이 2세대입니다. 1세대보다 2세대 포르쉐 파나메라 차량이 더욱 날렵해 보입니다. 스포티함이 더 강해진 모습입니다. 헤드램프에 경우 포르쉐 만의 느낌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100개가 넘는 LED를 사용한 PDLS 플러스 램프가 사용되었습니다. 그래서 강렬한 이미지를 보여 줍니다. 시야 확보도 잘 되어서 좋습니다. 포인트는 4개의 데이라이트가 맡고 있습니다. 후면 디자인의 경우 최근에 나온 911의 모습이 생각나기도합니다. 4점식 LED 테일램프로 더 그러한 느낌을 받습니다. 참고로 터보 차량의 머플러는 쿼드 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쪽에 두 개씩 총 4개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측면 디자인을 보면 패스트백 형식이라서 매우 날렵한 이미지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바퀴도 큼직하고 휠도 커서 더욱 멋지게 보입니다. 옆으로 좀 더 납작하게 보이는 느낌도 있습니다. 차량이 길어서 일까요? 영성운전자들이 보면 뒷바퀴쪽 측면을 많이 긁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포르쉐 파나메라 내부디자인
내부에는 버튼이 참 많이 있습니다. 비행기 좌석처럼 보이는 느낌도 강합니다. 수평을 강조한 구조와 물리적 버튼들이 많습니다. 디스플레이에 넣어서 그런지 훨씬 깔끔해 보입니다. 또한 가죽의 질감도 매우 좋답니다. 우드 이미지의 내부도 인상적입니다. 디스플레이는 12.3 인치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디스플레이 안에서 내비게이션, 멀티미디어, 주행 관련 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음성 인식이 가능해서 조작이 어려울 때 음성 인식으로도 할 수 있습니다. 계기판의 경우 다섯 개의 원으로 구성된 화면이 있습니다. 역시나 가운데 rpm을 제외한 양쪽에 있는 화면들은 디지털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정보가 나오네요. 처음에는 복잡할 수 있지만 센터페시아도 버튼이 많다 보니 조금 산만한 느낌도 있습니다. 대시보드 있는 시계가 인상적입니다. 볼보는 저기에 스피커가 있는데 포르쉐는 시계가 있습니다. 시계도 엄청나게 비싸겠지요. 포르쉐 파나메라 뒷자석은 차별적인 느낌입니다. 일단 컨트롤러가 중앙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시트가 분리되는 효과를 줍니다. 보통 뒷좌석은 독립된 공간이 없다고 느껴지는데 포르쉐 파나메라는 다릅니다. 그래서 눕거나 세 명이 타기에는 한계가 있어 보입니다. 트렁크 공간은 패스트백 형식이어서 넓은편입니다. 여기에 뒷좌석을 4:2:4로 폴딩이 되어서 활용하기에는 아주 좋아 보입니다.
오늘은 포르쉐 파나메라 가격, 제원, 디자인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가격이 높은 차량이라 쉽게 운전하기는 어렵겠습니다. 성공 하시면 많이 타고 싶어 하는 차량입니다. 의사 남편을 두셨다면 와이프 되시는 분들이 많이 탈 수도 있겠습니다. 마세라티, 벤틀리, 포르쉐 차량이 그러합니다. 의사 선생님, 치과의사선생님, 법률가, 성공한 사업가, 연예인, 의사 선생님 와이프 등등 강남에서는 많이 타는 차량입니다. 이젠 어느 정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포르쉐 파나메라 차량입니다. 일단 마세라티는 그릴에 있는 삼지창을 제외하면 그렇게 디자인이 예쁘지 않은데 포르쉐는 확실히 마세라티 보다는 디자인이 더 좋고 더욱 세련된 느낌이 나서 좋습니다..파나메라 신형 라인업도 공개되었다고 하는데요. 파나메라, 파나메라 4, 파나메라 GTS, 파나메라 터보S, 그리고 파나마레 E-하이브리듸 PHEV 입니다.
신형 파나메라는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슐라이페 서킷에서 강력한 성능을 입증하였다고 하는데 곧 블로그에서 그 정보를 자세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천글>
2020/10/03 - [자동차] - 테슬라 모델S 전기차 가격
2020/10/02 - [자동차] - 볼보 XC90 신형 가격, 제원
2020/10/01 - [자동차] - 도요타 라브4 가격 제원
2020/10/01 - [자동차] - 폭스바겐 전기 SUV ID4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쉐보레 콜로라도 가격 연비 제원 (0) | 2020.10.06 |
---|---|
포르쉐 카이엔 가격, 제원 (0) | 2020.10.05 |
레인지로버 이보크 가격, 제원 (0) | 2020.10.04 |
테슬라 모델S 전기차 가격 (0) | 2020.10.03 |
볼보 XC90 신형 가격, 제원 (0) | 2020.1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