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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가격 제원

드라마 영화 스포츠 음악 매니아 2020. 10. 9.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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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가격 제원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가격 제원

소형 SUV 트레일블레이저입니다. 경쟁이 치열한 소형 SUV 시장은 기존 기아의 셀토스와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르노 삼성의 XM3까지 경쟁이 치열하고 소비자는 어떤 차량을 구매해야 될지 비교를 많이 해봐야 합니다. 차량 마다 장점과 단점 있기 때문에 선택시 고민이 많이 있습니다. 크기와 성능을 준중형급인데 가격은 소형 SUV 급으로 기존의 장를를 넘어뜨린 세그먼트 버스터라 불리우며 소형 SUV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꿀 트레일블레이저입니다. 트레일블레이저 가격, 제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가격 제원

 가격

PRIMS 1.2 가솔린 LS 모델이 1996 만원이고 PRIMS 1.2 가솔린 LT 모델이 2251 만 원입니다. 17인치 휠과 시동 버튼 그리고 스마트키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프리미어 1.35T 모델은 2492만원입니다. 액티브 1.35T 모델은 2573만원입니다. 프리미어 기본사양으로 듀얼존 에어컨과 가죽 기어노브가 있습니다.  RS 1.35T 모델은 2634만원입니다. 프리미어 기본사양으로 18인치 휠이 있습니다. 기본 모델인데도 편의사양이나 안전사양이 동급 최강의 고급스런 옵션이 모두 들어가서 가성비가 뛰어난 suv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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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원, 연비

 

파워트레인은 에코텍 엔진 계통의 1.2T 3기통 가솔린 엔진과 cvt 미션과 말리부에 들어가는 1.35T 3기통 가솔린 엔진+ cvt 미션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단 13.5T 4WD 를 탑재하면 9단 하이드라매틱 자동변속기가 탑재됩니다. 전륜구동과 전륜기반의 4WD 차량이고 전장을 441.1cm, 전폭은 180.8cm, 전고는 163.3cm~166.4cm입니다. 휠베이스는 264cm, 중량은 1.365톤에서 1.47톤 사이입니다. 국내 사양은 전장이 442.5cm, 전폭이 181cm, 전고가 166cm 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는데  입니다. 휠베이스는 264cm, 중량은 148.5cm 전복이 182cm 전고가 166cm이라는 점에서 차이가 있는데 이것은 중국 및 국제 사양보다 조금 더 큰 편입니다.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으로 약 14.2 입니다. 연비가 매우 좋은 소형 SUV입니다. 최고출력은 164 마력이고 제로백은 9.1~9.3 초입니다. 최대토크는 24.4 이고 전륜과 사륜구동 방식으로 옵션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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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 안전사양

쉐보레 브랜드 자동차의 편의 사양에서 아쉬운 점이 바로 스마트폰 무선충전 공간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탑재 차량 의 수가 부족하다는 건입니다. 스마트폰 무선충전은 저렴한 것을 사다가 장착하면 되므로 별로 문제될 것은 아닌데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탑재가 안 된다면 선택의 기로에 설 것 같습니다. 트래블블레이저는 스마트폰 무선충전 공간은 센터페시아 에어컨 공조 버튼 바로 아래쪽에 위치해있습니다. 변속기 위치와 센터페시아 대시보드 거리가 어느 정도 있어서 스마트폰을 놓고 빼기가 아주 편합니다. 좁은 구멍식 스마트폰 충전대의 불편함을 개선하였습니다. 한국 GM이 그동안 국내 시장에 내놓는 SUV 라인업의 아킬레스 건은 바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기능의 부재였습니다.

차선이탈방지 보조 기능은 잘 탑재시켜왔지만 장거리 운전에서 필수 기능으로 자리를 잡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탑재에는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같은 한국 GM 의 말과 결심은 트레일블레이저 출시를 통해 현실화되었으며 인상적인 것은 기존 업체들이 흔히 사용해온 레이더 방식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아닌 카메라 기반의 어댑티브크루즈 컨트롤이 적용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이탈 방지에 쓰이는 카메라는 룸미러 부근에 위치하여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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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레이더 방식과 기능상에 큰 차이점을 발견하기 힘듭니다. 차 간 거리는 총 3단계로 설정이 가능해요. 단순하게 앞차와의 거리만 조절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급작스럽게 끼어드는 차량에 대한 대처 능력이 떨어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국 GM은 카메라 방식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한국도로 특성을 최대한 반영하였다고 설명합니다. 모든 개발 역량이 한국 GM 본사에서 이뤄졌기 때문에 국내 소비자들이 만족하면서 탈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차선 이탈 방지 보조 기능이 있지만 차선 중앙을 유지해주는 성격은 아니며 스티어링휠에서 손을 떼면 차량의 앞바퀴가 차선을 향하게 되며 바퀴가 차선에 닿을 경우 차량이 알아서 스티어링휠을 반대로 틀어 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티어링 휠을 직접 손으로 잡아야 안정적인 주행보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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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디자인

내부는 디컷 스티어링휠, 레드 컬러 바늘과 테두리를 채택한 원형의 아날로그 계기판을 레드 스티치로 스포츠 감성을 항상하였으며 센터페시아에는 8인치 컬러 터치스크린을 적용하였습니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기능을 무선으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듀얼 연결 블루투스 핸즈프리 시스템 등 주행 중 케이블 없이도 편안하게 스마트폰의 주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조장치는 버튼과 다이얼로 조작하며 아날로그 감성이지만 빠르고 쉽게 원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디지털화하는 요즘 자동차보다는 상대적으로 클래식한 전통 아날로그 감성을 추구했다고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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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석과 조수석은 동급에 다른 차량에 비해 상당히 넉넉한 편이고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 센터 콘솔 폭은 좁은 편이며 센터콘솔은 레드 스티치로 마감한 기어스틱과 원형 컵홀더가 2개 자리잡고 있습니다. 뒷좌석은 준중형 SUV 처럼 평균 체형의 성인 3명도 앉을 수 있을만큼 넓습니다. 4륜구동 모델은 바닥 중앙부분에 센터 터널이 솟아 있습니다. 2륜 구동 모델은 센터 터널이 없어서 가운데 앉아도 편하게 착석이 가능합니다. 트렁크 용량은 아주 넉넉한 460l로 2단 러기지 플로어를 적용하여 트렁크 바닥 부분의 높낮이를 2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6대 4 비율로 폴딩되는 2열을 접으면 최대 1470l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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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관

 

쉐보레의 전략차종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목적을 충족할 수 있는 전략차종입니다. 차량 외관을 살펴보면 전면부는 다크크롬을 통해 상하를 구분하는 듀얼포트 그릴과 날렵해진 헤드램프, 하이그로시 블랙컬러로 역동성을 표현하였습니다.

측면부는 남성적인 차체 라인을 통해 세련된 감각과 강렬함을 추구합니다. 캐릭터 라인은 도어 중간을 중심으로 위아래 두줄로 선굵게 처리되었습니다. 자체가 다른 컬러를 적용한 지붕이 떠 있는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플로팅 루프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바디 사이드 몰딩과 카본 패널을 넣은 스키드 플레이트 그리고 18인치 알로이 휠로 다이내믹한 이미지도 강조되어 있습니다. 후면부는 가로선을 통해 간결하면서도 깔끔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자체의 중앙부분을 파고드는 형태로 디자인된 리어램프에는 Y자 두개를 마주 보고 눕힌 형태의 후미등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수직의 반사등인 버티컬 리플렉터, 라운드 타입의 듀얼 머플팁으로 역동성도 추가하였습니다. 차체는 고강성 경량화를 추가하였습니다. 설계 단계부터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GM의 첨단 설계 프로세스인 스마트 엔지니어링 기술을 적용하여 차체에 하중이 실리는 부분은 보강하고 그렇지 않은 부분은  무게를 덜어냈고 스틸 23%를 포함한 77%의 고장력 강판을 적용하여 가벼우면서도 뛰어난 가성비를 확보하여 안정성이 좋아 보입니다.

쉐보레는 박재범에게 트레일블레이저 RS 미드나잇을 전달하고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네요. 음악을 통한 마케팅도 함께 진행이 되는데요. 박재범을 비롯해 pH-1, 식케이, Golden 등이 속한 힙합 레이블 하이어 뮤직은 쉐보레와의 협업을 통해 트레일블레이저 RS 미드나잇에 영감을 받은 음원 Gotta Go를 발표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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